티스토리 뷰

 

 

든든하면서도 프레쉬한 한 끼가 생각이 날 때, 우리는 샌드위치를 선택하기도 하는데요.

그리고 이러한 샌드위치 프렌차이즈 중에서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단연 서브웨이일 것입니다.

직접 재료, 빵, 소스 등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취향에 따른 메뉴가 탄생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시장에서 꾸준히 선택을 받고 있는 서브웨이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목차

    서브웨이 매장사진
    서브웨이 매장전경

    서브웨이역사

    서브웨이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프렌차이즈입니다.

    1965년, 미국에서 시작이 된 브랜드로서 100여개의 국가에 3만 7천개가 넘는 가맹점들이 운영이 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서브웨이의 경쟁력을 몇 가지 꼽아보자면 당일에 배송이 되는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 직접 구운 빵, 재생 용기 95% 사용으로 친환경적인 운영, 꾸준한 마케팅 등이 있을 것입니다.

     

    위와 같은 기본기를 바탕으로 꾸준히 소비자들에게 선택을 받는만큼 예비 점주분들의 서브웨이 창업비용에 대한 관심도 역시 높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진입장벽이 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출점을 하기 전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여 안정적으로 시장에 진입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서브웨이 창업비용은 얼마일까요? 공식 홈페이지의 자료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창업비용

    창업비용정리표
    창업비용정리

    가맹비 1,488만원, 장비 및 기자재 1억 2,000만원,

    간판 410만원, 전기증설 150만원, 냉난방 450만원 등을 포함하여

    창업비용은 2억원 ~ 2억 1,000만원인데요.

     

     

    위 금액에 점포를 구하는 부동산 비용이나 외부 공사비, 추가 공사비 등은 별도로 들어가게 됩니다.

    때문에 이러한 금액들까지 고려하여 계산해본다면 현실적인 창업비용은 2억 3,000만원 ~ 2억 9,00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출점을 계획하고 계신 지역/상권의 부동산 시세를 체크해놓으신다면 보다 구체적으로 예산을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서브웨이의 경우 워낙 인지도가 높기 때문에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점주로서 운영을 할 때 부담이 되는 요소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그 중 많은 분들이 서브웨이를 출점하기 전 고민하는 요소가 월 로열티입니다.

    월 로열티 광고비가 매출의 13%로 잡히기 때문에 다소 부담스러운 고정비인데요.

    때문에 이러한 고정적인 지출이 나가면서도 순수익이 준수하여 운영이 안정적으로 되고 있는 매장을 가져오는 것이 합리적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서브웨이 가맹점수

    매장풍경사진
    매장사진

    국내 서브웨이는 20년을 기준을 전국에 42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특히 서울에는 153개, 경기 99개의 매장이 집중되어 있는만큼 수도권의 경우 대부분의 상권에 서브웨이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때문에 수도권에서 출점을 준비하고 있다면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서브웨이 양도양수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을 드린 것처럼 고정비가 낮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매출과 순수익이 어떻게 나오고 있는지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신규로 서브웨이 창업비용을 알아보고 들어가게 되면 오픈을 한 후에 현실적인 데이터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월 로열티를 포함한 재료비, 인건비, 부동산 월 비용 등의 고정비를 제외한 순수익이 얼마나 남게 될지 정확하게 예측하기는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자칫 계산을 잘못하게 되면 오히려 적자가 나는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때문에 위와 같은 데이터들을 미리 체크하고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양도양수 창업으로 예비 점주분들의 수요가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서브웨이창업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이유

    서브웨이인기메뉴
    서브웨이인기메뉴

    1. 인지도

    해당 브랜드는 이미 국내 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 매장이 생겨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입니다.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인지도가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메뉴개발과 계속되는 마케팅으로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가 되었는데요. 계속해서 높아지고 있는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사업자가 따로 마케팅에 신경을 쓰지 않아도 꾸준한 고객유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 사업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에게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요즘 트랜드

    알맞는 창업아이템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자신들의 입맛에 맞추어 골라 먹을 수 있는 것을 선호할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좋은 음식을 찾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서브웨이는 신선한 야채가 듬뿍 들어가 건강을 생각한 메뉴를 판매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직접 재료를 선택하는 시스템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요즘 트랜드에 알맞는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업체에서도 이런 시스템을 도입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아직까지 성공한 경쟁 업체가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꾸준한 관리 시스템 도입

    사업을 처음 구상하는 분들이라면 준비하는 과정 뿐만 아니라 나중에 운영하는 과정에서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하지만 해당 브랜드는 처음 준비를 시작할 때부터 꼼꼼한 상권 분석 뿐만 아니라 이후에도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시작하고 운영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https://www.subway.co.kr/

     

    SUBWAY KOREA

    신선하고 건강한 글로벌 NO.1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

    m.subway.co.kr

     

     

     

    노인 틀니와 임플란트 지원사업 혜택 알아보기

     

    노인 틀니와 임플란트 지원사업 혜택 알아보기

    5복중에 하나인 치아는 우리몸에 정말 중요한 기능을 차지합니다. 이런 치아가 제대로 기능을 못하게 되면 삶의 질 또한 크게 낮아지는데요 오늘은 국가에서 지원해주는틀니와 임플란트 지원사

    kims.kntc.co.kr

    현대차 차종별 무상수리기간 알아보기

     

    현대차 차종별 무상수리기간 알아보기

    현대자동차 보증기간, 무상 수리 기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대 자동차 신차를 사는 이유는 새로운 차를 다른 사람 보다 빨리 타고 싶은 욕구도 있겠지만 신차 구매 이후 수리 관련

    kims.kntc.co.kr

    케이뱅크 대출 신청방법과 금액 확인하기

     

    케이뱅크 대출 신청방법과 금액 확인하기

    목차 케이뱅크 비상금 종류 케이뱅크는 앱을 통해 소액자금을 바로 받을 수 있는비상금 대출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이 있는 고객의 경우 대출 신청부터 실행까지

    kims.kntc.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