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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차량의 가격 등의 2023 QM6 정보 몇가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2023 QM6 차량 외에도, 전체적으로 신차들의 출고기간이 상당히 지연되면서 계약을 하고

나서도 언제 출고가 될지 하염없이 기다리는 분들이 상당히 많지요.

최근에는 2023 QM6 차량의 출고기간이 조금씩 빨라진다는 이야기도 들리고 있어서

나름 희망적인 부분도 있긴 합니다. 일단 르노삼성 계열의 SUV 차량 중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이고 있는 2023 QM6 차량은, 르노의 정숙한 조용함과 멋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분들에게 관심받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드린 것처럼, 2023 QM6 차량은 상당히 훌륭한 내구성과 멋있는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르노삼성 계열의 차량들이 연비가 그리 좋지 않다는 평이 많았는데 2023 QM6 차량의 경우, 가솔린 차량이 11~12km 정도 나올 정도로 상당히 좋습니다.

 

2023년형 QM6
2023년형 QM6

목차

    QM6 가격대

    2023 QM6 차량은 2천만원 중반에서 4천만원 초반대의 가격대를 보이고 있습니다.

     

    2023 QM6 차량을 타본 분들은, 르노삼성 중에서 안정성과 정숙함에 대하여 많은 호평을 하고 있지요.

     

    위의 2023 QM6 차량 견적은, 취등록세와 개별소비세, 보험료 및 자동차세, 옵션 등의 비용이 모두 빠진 깡통견적이고...

    위 비용들을 모두 추가하면, 실제 2023 QM6 차량 견적은, 4천만원 중반대에 형성되는 편입니다.

     

    가격대 형성
    가격대 형성

    게다가 매년 들어가는 부대비용까지 감안하면, 2023 QM6 차량의 견적 자체가 부담이 안 될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때문에 비용절감을 중시하는 실속파들은, 2023 QM6 정보 들을 알아볼 때, 장기렌트 방식을 많이 활용하는 편입니다.

     

    QM6 화물 밴

    르노코리아자동차가 QM6의 파생형 모델 ‘QM6 화물 밴(이하 QM6 밴)’을 오는 곧 출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져 업계와 소비자들 사이에서 관심이 높다.

     

    QM6화물밴
    QM6화물밴

    현재 국산 밴 시장은 선택지가 상당히 제한적인데,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모습이다.

     

    환경부 자동차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시스템(KENCIS) 인증정보에 따르면 르노코리아는 지난 17일 QM6 LPG 화물 모델의 배출가스 및 소음 인증을 완료했다.

     

    현재 르노코리아는 QM6와 XM3, SM6, 그리고 수입 판매하는 르노 마스터까지 총 4종의 모델을 판매 중이다.

     

    과거 라인업을 다양하게 구성했던 것에 비하면 단출한 모습인데, 이러한 라인업은 르노코리아의 실적 부진의 원인 중 하나로 지적된다. 더구나 완전 신차가 출시되기까지는 아직 1년 이상의 시간이 남아 올해를 잘 버텨내야 하는 상황이었다.

    이러한 가운데 르노코리아는 기존 QM6를 개량한 화물용 모델을 출시해 실적 개선을 꾀하는 모습이다.

     

     

    QM6 밴은 기존 QM6 승용 모델에서 2열 좌석을 탈거하고 적재함(트렁크) 공간을 넓히면서

    1열과 화물칸 사이에 격벽을 설치해 2인승으로 만든 화물 모델이다.

     

    외형이나 실내 1열 인테리어는 QM6 승용 모델과 동일하며, 연료는 액화석유가스(LPG)를 사용한다.

    QM6 밴의 장점

    우선 ‘화물차’로 인증을 통과해 연간 자동차세가 2만8,500원에 불과하다.

     

    또한 LPG 연료를 사용해 동급 가솔린(휘발유) 또는 디젤(경유) 화물차 대비 연료비를 절약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SUV를 기반으로 제작된 밴 모델은 쌍용자동차의 코란도 밴이나 무쏘 밴 등이 있다.

    하지만 현재는 모두 생산을 하지 않는 단종 모델이다.

     

     

    그나마 남은 국산 밴 모델을 살펴보면 현대자동차 스타리아와 기아 레이가 고작이다.

    경차와 대형 RV 모델의 중간급 국산 화물차가 없는 셈이다. 르노코리아는 경쟁자가 없는 틈새시장을 QM6 밴으로 공략한 모습이다. 다만 단점으로 지적되는 점도 존재한다.

     

    QM6 밴은 화물차로 인증을 받은 만큼 고속도로에서 1차로 주행이 제한된다.

    화물차가 지정차로를 위반하는 경우 범칙금 4만원과 벌점 10점 또는 운전자를 특정할 수 없는

    경우에는 과태료 5만원 부과 대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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