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유전자 검사가 많이 대중화되어 가고 있습니다.

유전자검사

스티브잡스는 1억 쓴 유전자검사 이제는 10만원대 에 내가 걸릴 병 예측가능합니다.

유전자 분석은 개인 유전정보를 분석해 질병 발병을 예측할 뿐 아니라 질병진단,맞춤형 치료,건강관리, 화장품, 식단 등으로 그 쓰임새도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다.

과거유전자검사비용

유전자 검사 비용

현재 유전자 검사비가 가장 저렴한 분야는 향후 대머리가 될지 여부를 알수있는 탈모 검사다.

유전자 분석업체인 바이오니아(064550)는 탈모 유전자검사 비용을 5만원으로 책정하고 있다.

 

 

영양, 피부, 탈모 등 6가지 항목을 모두 유전자 검사를 받는 비용은 10만원까지 떨어졌다.

일반적인 질병 발병 가능성을 알기위해 유전자 검사를 받으려면 15만원에서 200만원 가량 비용이 든다.

현재유전자검사비용

유전자검사 활용도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은 “유전자 검사는 암, 희귀질환, 산전 기형아검사등 질병분야 외에도 와인 취향, 수면패턴 조사, 선조분석 등 다양한 분야로 활용도가 넓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DTC검사란?

유전자검사과정

유전자검사 현실화 되다

인간의 DNA의 해독은 신의 영역이라고 할 만큼 어려운 문제였는데 영국, 독일, 프랑스, 미국 등 전세계 18개국의 연구진들이 1990년 DNA의 해독에 착수를 했는데 우리가 익히 들어 알고 있는 바로 게놈프로젝트입니다.

 

게놈프로젝트는 당초 예상했던 기간보다 2년이 앞당겨진 2003년 완성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인간이 가진 모든 유전자의 99%를 분석가능하게 되었고 99.9%까지 완벽한 정확도로 분석이 가능해졌습니다.

 

유전자 검사 비용 저렴하게 하는 방법

그동안 유전자검사는 특정 의료기간에서만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2016년 6월 30일 보건복지부 '생명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이 개정되면서 의료기관 분만 아니라 민간업체에서도 유전자 검사를 할 수 있도록 개방되었습니다. 이름하여 소비자 직접 의뢰 유전자 검사로 DTC라고 합니다.

유전자검사항목

DTC란 Direct-to-Consumer의 약자로 의료기관을 거치지 않고 비의료기관을 통하여 소비자가 직접 의뢰하여 할 수 있는 검사를 말합니다.

 

 

민간업체에서 유전자검사를 할 수 있게 되면서 더 많은 검사를 더욱 저렴한 비용으로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유전자 검사는 혈액, 머리, 타액등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병원, 검사기관에 가지 않고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쇼핑몰 형태의 홈페이지에서 구매형태로 검사가 가능합니다. 유전자검사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198,000원이라는 매우 저렴한 비용으로 유전자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7대암 유전자 위험도 분석

유전자검사

암 유전자검사를 통하여 암의 조기발견과 예방 및 치료에 참고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특정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다면 해당 암에 대한 보험을 가입한다든지.. 식이요법 및 운동 등을 통하여 미리 예방하고 준비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DNABOX 구매자에게는 위암, 간암, 폐암, 대장암, 유방암, 난소암, 전립선암 등 발병률이 높은 7대암에 대한 발병가능성, 유전인자 비중, 호르몬 등을 분석하여 결과를 알려줍니다.

댓글